NBA 전문가가 되기 위한 필수 웹사이트, 'Basketball Reference'

최근 국내에서도 미국 농구리그인 NBA의 인기가 커지고 있습니다. 중계 채널의 확대와 더불어 끊임없이 나오는 슈퍼스타들로 인해 사람들의 관심이 커졌는데요. 실제로 최고의 NBA 선수 중 하나인 스테픈 커리가 한국의 TV 프로그램에 출연하기도 하는 등 국내에서의 NBA 인지도가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입문하는 농구팬들이 늘어나면서, 농구와 관련된 역사부터 수많은 통계 자료들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났습니다. NBA 공식 웹사이트에서도 농구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만, 먼 과거의 기록은 찾아보기 힘들고 깊은 통계 자료보다는 최근의 가벼운 뉴스 및 스탯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보다 깊고 긴 역사와 통계에 대한 정보를 구하기 위해서는 ‘Basketball Reference’라는 웹사이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Basketball Reference’NBA와 관련된 모든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통계 사이트입니다.


해당 웹사이트에서는 선수의 통계, 팀의 통계 등을 정말 세분화하며 정리해두었고, 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통계를 나열해둔 사이트라면 전세계 농구 팬들이 애용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사람들이 통계 자료를 활용하기 쉽도록 통계를 직접 조정할 수 있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선수 프로필도 아래와 같이 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진처럼 선수에 대한 기본 통계는 물론이고 아래와 같이 위치별, 상대별, 시간별, 시즌별 확률 및 통계 변화도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시에는 본인이 직접 통계를 조정하며 선수간 비교를 가능하게 해두었습니다. 아래의 링크는 국내 NBA 커뮤니티에서 유저가 ‘Basketball Reference’를 사용하여 선수간 클러치 상황 슈팅 능력을 비교한 게시글입니다. 게시글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여러 통계 상 기준을 직접 조정해가며 데이터를 비교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https://mania.kr/g2/bbs/board.php?bo_table=nbatalk&wr_id=7437189)

 

농구를 조금 더 깊게 바라보고 싶은 NBA 팬들은 ‘Basketball Reference’만큼 유익한 사이트가 없을 것입니다. 농구의 역사는 물론 통계에 대한 모든 정보를 얻고 싶으신 농구팬들은 ‘Basketball Refence’와 함께 NBA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 )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Machine Learning vs. Deep Learning: What’s the Real Difference?

Conquering the Bullwhip: How Information Sharing Transforms Supply Chains

저작권 문제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Pixab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