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am sober.
말 그대로 ‘나는 술에 취하지 않았다’는 의미이다.
술이나 담배, 약물 등으로부터 벗어나기 어렵다면, 이 앱을 통해 중독 탈출의 첫 걸음을 내딛길 추천한다.
앱에 처음 접속하면 어떤 종류의 중독으로부터 벗어나고 싶은지, 언제부터 시작할 건지, 왜 중독으로부터 벗어나고 싶은지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종류는 알코올, 빵, 쿠키, 담배, 약물 등으로 굉장히 다양하다. 목록에 선택할 만한 항목이 없다면, 직접 입력도 가능하다.
초기 설정이 끝나고 앱에 접속하면, 현재 자신이 중독을 벗어나겠다는 결심을 한 이후로 얼마나 시간이 지났고, 어떻게 일이 진행되어 가고 있는지 한 눈에 볼 수 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현재 자신이 날짜순으로 밟아온 이정표와 앞으로 밟아갈 이정표를 보여준다.
중독에서 벗어남으로써 절약되는 돈과 칼로리를 직접 입력하여 계산할 수 있다.
맨 밑 화면은 자신이 직접 입력한 중독에서 벗어나고 싶은 이유를 보여주는데, 이는 목표 달성을 위한 동기 부여에 큰 도움을 준다.
이 앱의 장점 중 하나는 매일 설정한 시간에 서약과 리뷰를 함으로써, 다짐을 이어나갈 수 있다는 점이다.
이용자들은 보통 아침에 서약을 하고, 저녁에 리뷰를 한다.
서약을 할 땐 다짐을 위한 명상 시간이 짧게 부여되고, 다짐 후에는 짧은 명언이나 동기부여 메시지를 볼 수 있다.
리뷰에서는 그날 다짐을 지켰는지, 난이도는 어땠는지, 그날의 기분과 일상, 간단한 메모를 기록할 수 있다.
커뮤니티 탭에서는 같은 종류의 중독에서부터 벗어나려는 사람들의 의견과 기록을 볼 수 있고 함께 소통할 수 있다.
동기부여 탭에서는 이제껏 매일 서약 때 받은 메시지나 명언 등을 다시 확인할 수 있다.
중독에서 벗어나는 건 쉽지 않은 일이다.
그러나 같은 목표를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과 함께라면 어떨까?
매일 함께 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위안이 되고 동기부여가 된다.
만약 새로운 습관을 만들거나 중독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이 앱을 써보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