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관광 공사

  졸업이 가까워지니 2023 흑묘년을 맞이하여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이 주변에서 쉽게 보인다해외로 가는 사람들도 많지만 우리나라 안에서도 지역마다 느껴지는 분위기풍경음식 등이 다르기 때문에 우리나라 곳곳에 위치한 관광명소를 가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코로나로 인한 입국제한이 완화되면서 외국인 관광객도 늘어나는 추세이다한국관광공사는 국내 여행지에 관한 웹사이트 뿐만 아니라 해외에 우리나라를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운영하고 있고 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한다.


https://korean.visitkorea.or.kr/ <대한민국 구석구석>

한국관광공사에서 국내 관광지를 홍보하기 위해 개설한 대한민국 구석구석이란 웹사이트이고 관공서에서 운영하여 딱딱할 것이라는 이미지와는 달리 서울 경기도 근방의 가까운 관공지에서 전국 각지의 군 단위 도시의 관광지까지 친근하고 상세하게 찾아볼 수 있다계절 맞춤변려동물동반여행지역명사문화여행산업관광여행 등 테마별로 여행지가 분류되어 있어 여행지를 선택할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https://www.visitkorea.or.kr/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에서 최근 몇 년사이에 적극적으로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위에서 소개한 <대한민국 구석구석또한 15개국의 언어로 찾아볼 수 있다위의 웹사이트에서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 등 SNS에서도 채널을 운영하고 있어 간편하게 컨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최근들어서 대한민국이라는 나라가 세계속에서 위상을 드높이는 보이는 경우가 많다고 느껴진다영화 기생충의 오스카상 수상, BTS의 빌보드 1손흥민의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오징어게임의 에미상 6관왕 등 이러한 세계적인 기록이 불과 몇 년도 채 되지 않아서 세워졌다덕분에 세계인들의 한국에 대한 관심이 폭발하게 되었고 코로나로 인한 입국 규제 완화와 함께 외국인들의 관광이 잦아지는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었다이러한 시기에서 한국관광공사의 물 들어올 때 노 저어라’ 전략은 감탄할 수밖에 없었다유튜브에서도 한국관광공사의 기획력을 칭찬할 수 있는 컨텐츠를 찾아 볼 수 있었다.

Feel the Rhythm of Korea: SEOUL

https://www.youtube.com/watch?v=3P1CnWI62Ik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Imagine Your Korea>에서 서울을 소개하는 동영상이다댄서들이 현대의 감성과 퓨전된 한국 전통 복장을 갖춰 입고 지루하지 않은 현대적인 판소리와 함께 서울의 관광 명소를 소개하고 있는 동영상이다기존 전통에 얽매이지 않고 현대의 기준에 맞춰 전통을 표현하는 방식이 굉장히 과감하고 기발하다고 생각하였다.

<Imagine Your Korea> 채널에서는 서울 뿐만 아니라 부산목포전주강릉여수안동 등 대표적인 대한민국의 관광지를 유쾌하게 소개하고 있으며 한국의 전통을 현대인의 기준에 맞추어 재미있게 풀어내고 있다는 인상을 받게된다판소리와 유쾌한 댄스전통 민요와 힙합관광지를 캐리비안의 해적’, ‘매드맥스’ 등과 같은 유명 영화에 오마쥬하는 다양한 전략이 현대인들의 관심을 끄는데 매운 큰 성공을 했다고 생각한다.

 

전 세계 누구나 대한민국을 아는 그 날까지 한국관광공사의 홍보활동을 기대하고 있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Machine Learning vs. Deep Learning: What’s the Real Difference?

Conquering the Bullwhip: How Information Sharing Transforms Supply Chains

저작권 문제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Pixab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