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 밖에서 왜 기다려? ' 전국 스마트 버스'
학교 근처에서 자취하거나 기숙사에서 머무는 학생들은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할 일이 없겠지만 나 같은 통학을 하는 학생들은 매일 대중교통을 이용하며 매달 많은 교통비가 지출된다. 심지어 요즘처럼 추운 겨울이나 더운 여름에 버스를 놓쳐 밖에서 긴 시간을 하염없이 다음 버스를 기다리다 보면 시간은 시간대로 아까울 뿐 아니라 춥고 더워 짜증이 나기도 한다. 하지만 '전국 스마트 버스' 앱을 설치한 이후 밖에서 오랫동안 버스를 기다릴 필요가 없어졌다.
'전국 스마트 버스' 앱은 각 지역 자자체에서 운영하는 버스정보시스템과 국토교통부 서버의 공공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시간 버스의 위치 및 도착 예정 시간을 알려주기 때문에 실제 위치나 도착 시간과 큰 오차가 없으며, 주로 이용하는 정류장이나 버스 노선을 즐겨 찾기 설정할 수 있어 특정 버스가 현재 어디 있는지, 언제 도착하는지 쉽게 알아볼 수 있다.
또한, 자주 버스를 이용하게 되는 등/하교 시간이나 출/퇴근 시간에 맞춰 자주 이용하는 버스가 언제 도착하는지 알려주는 알림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버스를 놓칠 위험도 낮아지기 때문에 통학에 버스를 자주 이용하는 학생들에게 매우 유용한 앱이다.
자주 이용하는 버스와 정류장 외에도 익숙하지 않은 지역에서도 주변 정류장과 버스 노선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또한 각 버스 별 막차 시간도 알 수 있기 때문에 술자리에서 친구들과 술을 마시다가 막차를 놓쳐 울며 겨자먹기로 택시를 타게 되는 일이 비일비재한 통학하는 학생들에게는 필수적인 앱이라고 할 수 있다.
나처럼 통학하는 학생들은 '전국 스마트 버스' 앱 설치하고 더 이상 밖에서 벌벌 떨면서 버스 기다리지 말고, 놀다가 막차 놓쳐서 택시타는 등 쓸데없이 돈 버리는 일 없도록 하자.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