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 스케줄 관리 앱, 하우머치
많은 대학생들이 공부 말고 하는 것 중 또 하나가 있죠. 바로 아르바이트입니다. 혹시 이 글을 읽고 계신 당신도 정기적으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지 않나요?
저는 아르바이트를 꾸준히 하고 있는데요! 패스트푸드 알바와, 과외 알바입니다.
아르바이트 특성 상 월급제가 아닌 시급제이고, 더군다나 저는 고정
근무가 아닌 스케줄제로 운영되는 아르바이트를 하다 보니 제가 언제, 무슨 요일에 일을 했는지 그리고
얼마를 벌었는지 계산하기가 참 번거로웠습니다.
그래서 사용하게 된 앱이 바로 하우머치입니다!
하우머치 앱의 초기화면은 월간 달력처럼 생겨서 그 달의 알바 일정을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르바이트 일정 관리에 더욱 특화된 점 중 하나는 내가 설정한 (지난
달의) 급여 지급일이 뜬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다들 이 날을
손 꼽아 기다리겠죠?! ㅎㅎ
그리고 또 다른 특징 중 하나는, 주 15시간 이상 근무 시 주휴를 주는 아르바이트를 한다면 그 주의 근무 시간에 따른 주휴수당이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매주 일요일 칸에서 주휴수당을 확인할 수 있구요!
마지막 특징으로는, 그 달의 마지막 일(30일 또는 31일)에
급여비에서 제외되는 세금이 계산된다는 점입니다. 따로 계산할 필요 없다는 점이 안 헷갈리고 편리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근무 등록 (+) 버튼을 누르면 뜨는 화면인데요. 휴게 시간과, 야간 수당, 연장
수당에 체크를 하면 그 날 하루의 일급이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혼자 계산기를 두드리면서 계산하면 가끔
오차가 발생하기도 했는데, 하우머치 앱이 자동으로 계산해주면 그런 실수가 발생하지 않으니 더욱 정확하게
알바비를 계산할 수 있겠죠?
아르바이트 시간 관리에 유용한 앱, 하우머치 다들 사용해 보시고, 아르바이트 생활도 파이팅입니다! 부자되세용~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