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여행 집사, 트리플

해외여행 가기 한 달 전, 

항공편 예매, 숙소 예약, 방문할 관광지 결정 등 여행을 준비할 생각에 가슴이 설레시나요? 아니면 벌써 지치시나요?

가뜩이나 바쁘고 신경 쓸 일이 많은 당신을 위해,
든든한 여행 준비 조력자가 되어줄 어플리케이션 "트리플"을 소개합니다.


(앞으로 등장하는 사진들은 작년 7월 베트남 하노이 여행 준비를 위해 트리플을 이용한 화면을 직접 캡쳐한 것입니다.)

                                                                

여행 준비에 있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바로, 항공권 예약과 숙소 예약입니다.




항공권 예약 탭에 들어가면 최저가순, 트리플에서 추천하는 항공편 순으로 상단에 보여줍니다. 사용자는 필터를 사용하여 선호하는 조건순으로 항공편 정보를 추출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으로 숙소 예약 탭에 가면, 실제로 그 숙소에 머물렀던 방문객의 리뷰를 확인하고 숙소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실제 방문객의 생생한 후기가 담겨있기에 이를 참고하여 실패없는 숙소 예약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으로 여행 동선을 짜야겠죠! 트리플은 방문할 만한 관광지, 맛집, 어트랙션을 선별하여 보여줍니다. 각 항목마다 실제 방문했던 여행객의 후기가 있어 방문 여부 결정에 있어 고민을 줄일 수 있답니다!




관심이 가는 장소는 하트를 눌러 저장해두고 이후에 저장 탭에 들어가 다시 볼 수도 있습니다.








마음에 들었던 관광지와 맛집을 하트를 눌러 저장하고, 이중 방문할 곳을 선별하여 일정 탭에 추가하면 됩니다.



다음은 여행 어플리케이션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바로 여행 일정표 작성인데요. 트리플을 이용하면 함께 여행가는 가족, 친구를 초대하여 같이 여행 일정을 짤 수 있습니다. 여행 일정을 상의하기 위해 따로 만나거나, 전화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저 각자 시간이 될 때, 가고 싶은 여행지를 추가하면 되니까요.


이처럼 한 여행지에서 다음 여행지 사이의 거리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여행에 있어 시간은 금이죠! 특히 여행 기간이 짧다면 여행 동선을 효율적으로 짜는 것이 중요합니다.
트리플은 구글 맵에 기반하여 여행장소 순서별 위치를 알려줍니다.
이를 보고 시간과 교통비를 아끼며 효율적인 동선을 구상할 수도 있습니다.



트리플은 여행을 하는 도중에 필요한 부가기능도 제공합니다.


첫 번째, 번역기 시스템과 환율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두 번째, 여행기간 중의 날씨, 시차 등의 정보도 제공하여 더욱더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카드 결제내역이 자동으로 기입되어 가계부를 따로 작성해야하는 귀찮음도 덜 수 있습니다.




네 번째, 여행 필수 준비물도 빼먹지 않도록 체크리스트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떤가요? 트리플과 함께라면 여행 준비가 두렵지 않죠?

개인적으로 이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서 특히 좋았던 점은 과거의 여행이 데이터화 된다는 점이었습니다. 
따로 블로그에 여행 일정, 방문 장소와 예산 사용 내역을 기록하지 않아도 기존에 사용하던 계정을 이용해 로그인하면 과거 여행 기록을 다시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소중한 여행 추억을 회상할 수도 있고, 자신의 여행 스타일을 분석하여 미래에 더 좋은 여행을 기획할 수 있습니다. 

이번 겨울방학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당신, 트리플과 함께 준비해보는 것은 어떤가요?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Machine Learning vs. Deep Learning: What’s the Real Difference?

Conquering the Bullwhip: How Information Sharing Transforms Supply Chains

저작권 문제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Pixab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