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의 진로 고민 해결 애플리케이션, 커피챗
대학생의 진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커피챗'을 소개하고자 한다.
‘커피챗'이란 자신이 평소에 관심이 있었거나 궁금했던 업계나 회사, 직무, 혹은 학교의 사람들과 실제로 만남으로써 자신이 얻고자 하는 정보를 묻고 답하는 문화로 서구권에서 이미 일상화된 정보형 미팅을 의미한다. 이러한 문화의 의미를 활용하여 만든 ‘커피챗' 애플리케이션은 이직이나 면접, 취업이나 유학 혹은 진로 등과 같은 다양한 분야를 주제로 하여 약 20분간 익명 기반 일대일 비대면 음성 대화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커피챗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야한다.
회원가입을 통해 계정을 생성하고 이후 자신의 직무를 선택하는데 직장인과 학생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대학생이기 때문에 학생을 선택하고 자신의 전공분야 를 택한 후 닉네임, 학교이름, 재학여부를 설정한다.
커피챗을 이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기 위해 카테고리별이나 직무별, 혹은 평소에 궁금했던 주제 또는 해시태그로 자유롭게 검색한다.
자신이 평소에 관심이 있었던 분야에 종사하는 파트너를 선택하고 그분께 나에게 가장 편한 시간 3개를 제안한다.
그리고 20분간 비대면 화상통화를 하면서 물어볼 질문을 미리 사전으로 작성해놓는다.
이후 커피챗 이용료를 결제하면 파트너가 일정을 수락하게 되면서 예약날짜와 시간이 잡히게 된다.
예약날짜가 다가오면 예약 시간 30분 전에 커피챗을 어떻게 진행하는지에 대한 안내가 발송된다.
마지막으로 20분간 일대일로 파트너와의 비대면 음성대화가 진행된다.
출처 : 커피챗 Coffeechat 블로그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질문을 어떻게 미리 준비해야하느냐이다. 어떠한 질문부터 물어봐야하는지 막막한 기분이 든다면 대화 가능 주제 보기를 클릭하여 외국계나 국내 회사의 문화나 인터뷰 준비, 직무에 대한 조언, 경력개발, 이직고민, 교육 및 자격증 준비, 워라벨 등의 질문 유형을 보고 사전질문지를 만들면 된다.
그리고 꿀팁으로는 정해진 시간에 맞춰 들어가기 보다 5분 먼저 들어가면 파트너와 질의응답을 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할 수 있다.
커피챗은 유료 서비스이기 때문에 맨처음에 가입하면 첫 커피챗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5만원 쿠폰백을 지급해준다.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