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상에 30분도 앉아있기 힘든 사람? Focus To-Do 해봐!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공부 메이트 이수민입니다^^
요즘 날씨도 몹시 추워지고 때마침 겨울방학이라, 이불 밖에는 안 나가는 학생들이 있으실텐데요~
방학일수록 공부와 자기개발을 위해 더욱 힘써야 하는 것 아시죠?!
오늘은 공부가 힘든 분들, 책상에 30분도 앉아 있기 힘든 분들을 위해 Focus To-Do라는 앱을 가져왔습니다!
이 앱은 그냥 타이머가 아닙니다!
뽀모도로 기능과 투두리스트 기능이 내재된 타이머 앱인데요~ 여기서 뽀모도로란 25간 집중하고 5분간 휴식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1980년대 후반 프란체스코 시릴로(Francesco Cirillo)가 제안한 시간 관리 방법론으로, 기본적인 골자는 [25분 동안 무언가에 집중하고 5분 동안 쉬는 것을 4번 반복하고, 그 뒤에 30분간 쉬도록 시간을 배분한다.] 입니다. 즉 25분 일하고 5분 쉬는 것을 4번 반복하여 2시간이 지난 다음에는 30분간을 쉬어줍니다. 이 때, " 25분 집중 및 5분 휴식 "을 가리켜 '1뽀모'라고 합니다.
처음 일정 기간동안은 25분을 1주기로 하다가 30분, 45분, 50분 등으로 늘리는 것이 목표인데요. 이런 방식은 공부 유튜버들에게서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 그런 공부방송들의 경우 통상적으로 50분 집중 10분 휴식을 반복합니다. 공부시간 5분이 추가될 때마다 쉬는 시간 1분을 추가하는 원리죠.
물론, 기본이 25분이지만 상술했듯 집중의 시간을 조정할 수 있는 방법이라, 만약 5분조차 집중하기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이라면 자의적으로라도 조금씩 더 오래 앉아서 집중해보려는 노력을 통해 몸에 그 패턴을 '학습'시키는 것으로 문제점을 개선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리포트 기능이 있습니다! 사용자의 업무 완료와 시간 분배에 대한 자세한 통계를 보여줍니다. 포커스 타임의 총 시간을 계산 해 주고 포커스 타임의 시간을 차트로 제공 해 줍니다. 완료된 업무의 통계를 보여줍니다. 또한 프로젝트의 시간 분배에 대한 통계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포커스 타임과 완료된 업무에 대한 트렌드 차트를 보여줍니다.
또 하나의 장점은 모든 플랫폼 간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언제 어디서든, 사용자의 목표를 설정 하고 확인 할 수 있습니다. iPhone, Mac, Android, Windows, iPad, Apple Watch에서 원활한 동기화를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알람을 취향껏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타이머 종료 시, 알람 모드와 진동 모드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다양한 화이트 노이즈가 사용자의 집중을 도와 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27jZZPgNIA
*유튜버 FREEZE CONTROL님이 앱을 추천하는 영상
추천 어플은 하루하루 낭비하지 않고 목표한 일들을 수행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는 점에서 대학생분들께 유용한 어플이라고 생각해요
우리 모두 2023년에는 과제도, 시험공부도 모두 잘 해내는 사람이 되길 바라면서 이만 마치겠습니다! 다음 포스트도 기대해주세요♡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