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이 더욱 간편해지는 'SLACK(슬랙)'
동아리 업무, 회의 등 공동으로 수행하는 업무를 하며 서로의 진행 상황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많은 애플리케이션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사용해 본 애플리케이션 중 가장 편리했던 "SLACK"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Channels
먼저, Channels 메뉴는 각 모임에서 다루는 다양한 카테고리를 만들어 해당 업무에 따라 헷갈리지 않게 나누어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가 했던 모임에서는 공지사항, 자기소개, 회고 공유, 자료 공유 등의 채널을 생성해 각 채널 이름에 맞게 내용을 작성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자기소개 채널에선 팀원들이 새로 들어올 때 자기소개를 하고 여기에 댓글을 달아 서로 인사를 나누곤 합니다. 이렇듯 채널마다 목적을 정해서, 각 모임의 특성에 맞게 다양한 채널을 생성해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Direct Messages
이 기능은 여러분들께 익숙한 기능일 것 같습니다! 요즘 많이 사용하는 SNS 인스타그램의 디엠과 똑같은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팀원들과 공개적으로 공유할 내용도 있지만, 사소한 부탁, 질문 등 또한 공개된 채널에서 하는 것은 불필요하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런 내용은 팀원 개개인에게 DM을 보내 자신의 업무를 이어나가실 수 있습니다.
이 화면은 저와 팀원 중 한 명과의 DM 창을 캡쳐한 것인데요, 첫 대화를 했을 때의 캡쳐본입니다! 이밖에도 다른 팀원의 업무 내용, 공유 내용에 따로 의문을 가진 것이 있거나 개인적인 피드백을 제공해줄 때, DM을 통해서 상대방과 본인 모두 편안하게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Reply & Reaction
크게 세 가지 기능으로 SLACK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이 밖에도 많은 기능들이 있어 팀원들과의 소통을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동아리, 학회 등 다양한 모임을 하는 대학생들에게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이라고 생각합니다!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