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히 일어나야 할 때, 'EarphoneAlarm'
독서실이나 스터디 카페에서 공부하는 도중 피곤함을 이기지 못해 쪽잠을 청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 조용한 공간에서 일어나야 할 때, 나만 들을 수 있는 알람 어플 ‘EarphoneAlarm’에 대해 소개합니다.
(App Store에서 찾을 수 있는 EarphoneAlarm 어플,
출처 - App Store)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EarphoneAlarm 어플은 현재 IOS 사용자를 대상으로 App Store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유사한 어플이 Android 사용자를 위한 Google Appstore에도 있는 것으로 확인되어, 해당 포스트를 참고하시면 사용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출처 - EarphoneAlarm)
위의 스크린샷은 해당 어플의 메인 화면입니다. 가장 상단에는 현재 시간을 나타내고 있으며, 바로 밑의 큰 숫자는 알람을 세팅한 시간을 의미합니다.
그 아래의 -5, -1, NOW, +1, +5로 이루어진 다섯가지 버튼은 각각 세팅한 시간에서 시간(분 단위)을 빼거나 더하는 것을 의미하며, NOW 버튼은 현재 시간으로 자동 세팅을 도와줍니다.
상자 안에 묶여있는 이모티콘은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알람 음악, 알람 볼륨, SNOOZE ON/OFF, 진동 ON/OFF, 잠잘 때 듣는 음악 ON/OFF을 나타내줍니다. 또한, 아래의 Alarm1~4는 프리셋된 알람 시간을 나타냅니다.
이 중 상자 내 아무 곳이나 터치하여 조작 가능한 ''프리셋' 설정에 대해 더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 EarphoneAlarm)
프리셋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위의 화면에서 메인 화면에 보인 알람 음악 설정, 알람 볼륨 조절, SNOOZE OF/OFF, 진동 ON/OFF, 그리고 잠잘 때 듣는 음악 ON/OFF 및 음악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블루투스/줄 이어폰을 낀 상태에서 메인 화면에서 START 버튼을 누른 후, 숙면을 취하면 됩니다. START 버튼을 누르면 아래 화면이 보이는데, 세팅된 시간에 맞추어 이어폰으로 설정된 알람이 울립니다. 해당 알람을 끄기 위해서는 'STOP'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출처 - EarphoneAlarm)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