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 종강하고 뭐 해? 언어 공부 하자!
매일 아침 일찍 일어나서, 학교까지 힘들게 와서, '비대면일 때 들을 걸...'이라 생각하며 듣는 계절학기도 이제 곧 종강이다.
하지만 종강하고 놀기에는 아깝지 않은가!? 남은 한 달 간의 방학을 알차게 보내 보자! 그런 의미에서, 배워 두면 언젠가 쓸 곳이 있는 언어 공부를 추천한다. (물론 본인은 놀 것임.)
어문학과(불문) 주전공으로서 언어 공부에 도움이 되었던 어플리케이션 및 웹 사이트를 추천하고자 한다.
1. HelloTalk
언어 교환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 보았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HelloTalk'이다. 다른 사용자들과의 교류를 통해 영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 대부분의 언어를 (사용자만 있다면) 배울 수 있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물론 무료 이용 시에는 한 가지 언어로만 교류할 수 있다. (여러 언어의 사용자와 교류하고 싶다면 요금을 내야 한다.)
기능별로 어플리케이션을 살펴 보도록 하겠다.
1) 프로필 및 언어 설정
프로필에서는 언어도 설정할 수 있다. 자신이 배우고 싶은 언어를 선택한 후, 현재 어느 정도의 수준으로 구사할 수 있는지 선택하면 된다. 첫 번째 사진과 같이 무료 버전 이용 시에는 한 가지의 언어만 설정할 수 있고, 두 가지 이상의 언어를 배우고 싶으면 유료 버전을 이용해야 한다. 언어의 종류는 아주 많기 때문에 배우고자 하는 언어는 다 배울 수 있을 것이다.
하단의 <연결> 아이콘을 누르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뜬다. 여기서는 언어 교환을 하기를 원하는 파트너를 찾을 수 있다. 프로필을 눌러 팔로우를 할 수도 있고, 메시지를 보낼 수도 있다. 팔로우를 하면 상대방이 올리는 게시글을 볼 수 있고, 메시지를 보내면 카카오톡과 같이 채팅을 할 수 있다.
채팅은 왼쪽 하단의 <HelloTalk> 아이콘을 누르면 할 수 있다. 이 기능을 적극 추천하는데, 주로 상대방과 일상 생활 관련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그 나라의 문화에 대해서도 알 수 있고, 딱딱한 표현이 아닌 구어체도 자연스레 습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3) 게시물
4) 라이브
2. HiNative
아이콘 속 무슨 생물인지 모를 귀여운 친구가 특징인 이 웹 사이트는 'HiNative'이다. 언어 공부를 위한 웹 사이트로, 사이트 이름처럼 네이티브 스피커들로부터 언어 공부 관련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질문을 위한 웹 사이트이기 때문에, 나는 호기심이 많다! 나는 공부할 때 질문이 많다! 나는 네이티브에 가깝게 언어를 구사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이제 웹 사이트의 활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다.
메인 화면은 위와 같다.
프로필 수정 화면에서는 자신의 모국어, 관심 있는 언어, 관심 있는 지역을 설정할 수 있다. 관심 있는 언어 및 지역은 여러 개 설정할 수 있고, 해당 언어 사용자들의 질문이 메인 화면에 뜨게 된다.
1) 답변하기를 원하는 경우
사용자는 모국어 또는 자신의 관심 언어에 대한 질문에 대해 답변할 수 있다. '한국어에 대한 질문'에서는 다른 사용자들이 한국어에 관해 질문한 게시글이 나타나고, '프랑스어(프랑스)에 대한 질문'에서는 사용자들이 프랑스어에 관해 질문한 게시글만 나타난다.
이런 식으로 질문이 뜬다. 본인의 프랑스어 실력에 자신이 있거나 프랑스어가 모국어라서 첫 번째 사진의 질문에 잘 답변할 수 있다면 답을 달아 주면 되고, 그 정도는 아니다 싶으면 두 번째 사진처럼 모국어(한국어)에 대한 질문에 답을 달아 주면 되는 거다.
사이트 메인 화면 오른쪽 상단의 질문하기 버튼을 누르면 사용자는 질문글을 게시할 수 있다. 질문글의 종류는 아래와 같다.
보시다시피 아주 다양한 질문을 할 수 있다. 예시를 들어 보겠다.
<이것을 어떻게 말해요?>
여러분이 이렇게 질문을 올리면 프랑스어와 한국어를 잘 아는 누군가가 '계절학기도 3일 남았네!'를 프랑스어로 자연스럽게 번역해 알려줄 것이다.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위와 같은 질문을 올리면 영어 사용자가 'search'와 'find'의 차이점에 대해 친절하게 알려줄 것이다.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