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추천 ] 토스: 송금 서비스 앱
<출처: https://www.jobplanet.co.kr/contents/news-1602>
토스(Toss)는 2013년 8월 한국의 스타트업 기업인 ‘비바리퍼블리카'가 개발한 종합 금융 플랫폼이다.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간편 송금 서비스, 내 소비 한눈에 보기, 신용등급 조회, 투자 및 보험 서비스, ATM 현금 찾기 등이 있는데, 이 중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 없이 송금할 수 있는 ‘간편 송금 서비스’가 트위터에서 입소문을 타며 지금의 토스를 있게 해준 대표적인 성공 요인이 되었다.
토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크게 사용자의 직업, 또는 이들의 관심 분야에 따라 나눌 수 있다. 예를 들어 학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에는 ‘학자금 이자 지원받기’와 ‘학자금대출 계산기' 등이 있고, 자영업자, 즉 소위 사장님들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에는 ‘내 매출 장부'와 ‘배달 매출 늘리기' 등이 있다. 이 외에도 토스는 대출, 보험, 신용, 카드, 자동차, 부동산, 생활까지 세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필자의 경우 몇 년전 친구를 통해 토스로 ‘무료 송금'을 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처음 접하게 되었다. 그렇게 앱을 다운받고 사용한 시점부터 송금 외에도 토스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하게 되었는데, 특히 ‘내 소비 한눈에 보기'가 특히 유용했다.
<출처: https://blog.toss.im/article/toss-user-interview-timeline>
위의 사진처럼 ‘내 소비 한눈에 보기'는 월별로 나의 하루 지출을 정리해서 보여주고, 동시에 이를 카테고리별 소비로 정리해서 보여주며 어떤 부분에서 가장 지출이 많았는지도 보여준다. 이처럼 월별로 나의 소비를 수치화해서 보여주니 토스를 접하기 전 하나하나 일일히 작성했던 엑셀 가계부를 마침내 떠나보낼 수 있었다. 시간이 없는 대학생, 직장인, 자영업자 등 큰 노력을 들이지 않고 입출금내역 및 자신의 소비 패턴을 한 눈에 보고 싶다면 토스를 적극 추천한다.
위의 영상은 필자가 토스에 입문할 때 참고한 영상이다. 토스가 제공하는 서비스 설명과 더불어 어떻게 토스를 잘 사용할 수 있는지 하나하나 세세하게 설명해주니 토스에 관심이 있다면 해당 영상을 시청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