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시트를 엑셀에 실시간 연동하기
보통 스프레드시트 작업은 Excel(엑셀)로 하는 경우가 많지만, 최근에는 몇 가지 이유로 클라우드 기반의 Google 스프레드시트(Google Sheets)를 사용하는 경우도 많아졌다.
특히, 엑셀에는 없는 좋은 함수나 기능들도 여럿 있어서 이런 것들을 활용하기 위해서도 많이 이용된다.
이렇게 구글 시트에서 작업한 내용은 엑셀 파일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어서 상호 호환이 가능하지만, 일단 변환 후에 구글 시트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구글 시트의 내용 자체가 수시로 변경되는 특성이 있는 것이라면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니다.
여기에서는 구글 시트의 내용을 엑셀에서 실시간으로 연동해(연결해) 사용하는 방법을 확인해 본다,
바로 구글 문서를 웹 게시 형태로 공유하는 것이다.
구글 시트에 정리한 내용이 데이터만 모아놓은 데이터 집합이라면 CSV(또는 TSV) 형식으로 공유하고, 일반 양식이라면 웹 페이지 형태로 공유하는 것이 좋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영상 참조.
Comments
Post a Comment